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아한테크캠프 PRO 2기 프리코스 1주차

우테캠PRO 2기 지원을 하고 거의 3일? 만에 프리코스 1주차 미션메일이 왔다. 아직 합격한 것은 아니고 프리코스 2주차 까지 완료 해야 수강 심사에 들어 가는 듯 보였다.

미션을 보고는 생각보다 쉽다고 생각했다(아주 아주 큰 착각을 했지;;)
미션 주제는 숫자 야구 게임 만들기, 아마 중,고등학교 때 수업시간에,, 아니 쉬는 시간에 많이들 해봤을 것이고 프로그래밍 전공자라면 한번쯤은(?) 만들어 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나도 만들어 본 적도 있고 해본 적도 많다 생각을 하니 미션이 좀 쉬워 보였던 것 같기도,,
아주 아주아주 가벼운 마음으로 미션 내용을 열어보았는데.... ????????????,, 일단 Github 제출,, 거의 5년 전 학원 다닐 시절에만 github를 잠시 써보고 쭉 SVN을 써왔는데 ,, ㅠ_ㅠ 그래도 SVN이나 GIT이나 형상관리하는 툴인 거고 사용법만 알면 뭐,, 할 수 있을 것 같다 생각했고 생각대로 Git 사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오히려 Git 사용이 재밌었던 듯??
Git으로 제출하는 방법 아래로는 숫자야구게임이 무엇인지? 결과화면은 어떻게 출력하면 되는지? 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중요한 건 그 다음..
  • 자바코드컨벤션을 지키면서 프로그래밍 한다 ..
  • indent(인덴트,들여쓰기) depth를 2가 넘지 않도록 구현한다.1까지만 허용..
  • 자바8 에추가 된 stream api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 해야한다. 단, 람다는 사용 가능하다..
  • else 예약어를 쓰지 않는다...
  • 함수(또는메소드)의 길이가 10라인을 넘어 가지 않도록 구현한다..
라는데... 흠.. 지금까지 이렇게 따지면서 코드를 구현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어떻게 보면 난 지금까지 어떤 코드를 짠거지.. 라는 생각과 이번 기회에 꼭 제대로 된 코딩을 배워보자라는 학구열이 좀 강하게 생긴 것 같다.
또 assertj 와 junit5 테스트를 이용해 단위 테스트도 구현해야 했다,,

그래도 나름?? assertj 랑 junit5 doc를 참고하면서 그럴 듯한 단위 테스트를 구현 한 것 같다

templet 코드로 구현을 했고, 자바 컨벤션 등 요구 사항을 지키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렇게 요구사항에 맞춰서 또 컨벤션을 지키면서 코드를 짜니까 시간도 꽤 소요됐었던 것 같다. 그리고 뭔가 진짜 코딩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전과는 다르게(?)) 아무튼 프리코스 1주차 미션 과제는 이상없이 제 시간에 잘 제출 했다!!
내 숫자야구 미션 (민망하지만,,)